Winter is coming

[중국 관광지]가고싶은 관광지 '리장'의 매력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본문

송선배의 라이프/↘중국과 세계를

[중국 관광지]가고싶은 관광지 '리장'의 매력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송선배 2019. 8. 10. 12:00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송 선배입니다 ~!

 

오늘은 중국의 관광지인 '리장(丽江)'

리장은 '동방의 베네치아'라 불릴 만큼 아름다운 정원의 도시입니다.

세계 문화유산인 유네스코에 등재된 마을 중에 하나이기도 하죠!

 

tvN 예능 신서 유기에도 나와 화제가 되었었죠?

 

중국 하면 뭔가 꺼려지고 여러 가지 풍문들로 인해 무섭(?) 기 까지 한데요 ㅎㅎ..

중국에 이런 관광지가 있었어? 하고 놀랐답니다.

해발 2400미터의 높은 고도에 위치해 있고, 베이징이나 상하이, 광저우와 같은 해안 도시들보다는 훨씬서쪽에 위치하며 북경, 상하이와 같은 대도시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장'의 위치

리장으로 말씀드리자면 구석기시대 이후, 신석기시대나 청동기 시대 철기시대의 유적이 남아있어 

오래전부터 인류의 역사를 보여주는 곳인데요!

 

또한 리장은 한국의 제주도와도 비슷한 점이 있는데요.

바로 중국 현지인들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국내 여행지 1순위로 뽑힌다고 하네요!

정말 제주도는 국내여행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아름답고 좋은 곳이죠 ㅋ,ㅋ

 

거주민들이 중국인들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한족이 아니라 소수민족들이 더 많이 살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중국인들에게도 새롭고 매력적인 여행지로 뽑히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리장이 작은 마을인 만큼 시내 교통수단이 여의치 않다고 하는데요.

택시를 이용하거나 자전거를 빌려 이동하는 것이 가장 속편 하다고 하네요!

이에 대한 매력도 충분히 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 배냉 매고 여행 떠나야 될 것 같은 느낌!

 

속하고성 (束河古城)

위의 속하고성을 한번 보세요!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개인적으로 이런 동양풍의 감성을 제일 좋아하는 송 선배로썬

꼭 가봐야 할 여행지입니다.

저는 서양의 으리으리한 궁전들보단 이런 동양의 구조물들이 훨씬 끌리는 것 같아요~!

 

이거거든요.. 진짜..

이런 숙소에서 하룻밤이라도 머무르면 여한이 없겠어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 되기도 하였는데요!

저는 이 소식을 듣고 바로 리장이 어딘지 허겁지겁 찾아봤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ㅋ,ㅋ

 

영화 속에서 리장은 낮에는 잿빛 도시에서 밤이 되면 화려한 도시로 탈바꿈하게 되는데요

신들의 음식을 먹은 치히로의 부모님은 돼지로 변해 버리고 치히로의 모험은 시작되죠.

 

처음 보고 의아한 송 선배

사진이 아니라 영화의 한 장면인데요!

정말 사진들이 그림처럼 나오니 헷갈리네요.. 리장으로 떠나야 할 이유가 하나 더 생겼습니다.

상상력을 자극하는 도시네요 정말 ㅎㅎ^^

 

이렇게 알아보니 당장이라도 짐을 싸서 떠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네요..

개인적으로 낯선 곳에 떨어져 여러 고난들을 헤쳐나가는 게

기대되고 즐기게 되는데요.

 

성격 때문인지 타고난 체질인 건지 상상만 해도 즐거운 순간입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중국어에 대한 공부를 하고 있고 외국인들과 소통하는 

순간들은 가슴을 뜨겁게 만드는데요!

말도 안 통할 것 같고 생긴 것도 다른 외국인들과 마음이 통하는 느낌은...

정말 말로는 표현이 안 되는 감정인 것 같아요^^

 

어떠세요? 리장이란 도시

정말 아름다운 도시란 말이 이렇게 어울릴 수가 없는 것 같아요!

혼자서 해외여행을 떠나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리장을 함께 알아보았고

여러분과 함께 온 송 선배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Comments